안산시국학원은 '인성영재가 대한민국의 희망이다'라는 주제로 '제1회 안산시 인성영재 교육포럼 -  응답하라! 인성영재'를 오는 8월 23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경기도 안산시 경기테크노파크 1층 다목적실에서 안시시 시민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안산시국학원과 (주)경인매일이 공동 주관하고, 경기도뇌교육협회, 청소년 멘탈헬스인성교육협회가 후원한다.
 
이 행사는 1부 공식행사와 2부 강연순으로 진행된다. 1부에서는 오프닝으로 풍류도 '난타' 공연과 단무도 '선도무예' 공연을 선보인다. 안산시국학원 박정영 원장의 인사말, 벤자민인성영재학교 김나옥 교장의 축사가 이어진다. 또한, 안산시 지역 사회에 인성영재의 양성하고 후원하는 '안산시 인성영재 멘토단 발대식'을 개최한다. 멘토단에는 교사, 공무원 등 지역사회 각계각층 인사 및 전문인으로 80여 명이 참여한다.
 
2부에는 '인성영재'를 주제로 김나옥 교장이 기조강연을 한다.이어 학부모와 학생이 나와 인성영재를 주제로 이야기하는 '휴먼 인성영재 톡톡톡' 시간을 갖는다. 
 
박정양 원장은 "인성영재는 원하는 목표를 이루기 위한 '집중력', 쉽게 포기하지 않은 '인내심', 자기 주도저긍로 도전하고 만들어내는 '창의력', 삶의 주인으로 살아가는 '책임감', 남의 배려하고 존중하는 '포용력'을 가진 이 시대가 진정으로 원하는 인재상"이라며 "최근 인성의 부재로 인한 각종 사회 문제가 계속해서 나오는 시점에서 인성영재 교육포럼을 통해 대안을 제시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집중력, 인내력, 창조력, 책임감, 포용력 등 인성영재를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부스가 운영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