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 들면서 기억력이 점차 떨어지고, 눈도 급격히 노화된다. 게다가 요즘은 치매에 대한 불안감도 높다. 노화를 막을 순 없지만 최대한 노화의 속도를 늦출 방법은 없을까. 이러한 고민을 덜어주기 위한 건강기능식품이 출시됐다.

힐링·명상상품 전문유통업체 HSP라이프는 기억력 및 혈행(血行) 개선,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브레인팝(Brain POP, 성인용)’과 '브레인킹콩(Brain Kingkong, 어린이 및 청소년용)'을 출시했다. 
 
▲ 성인과 노인의 기억력, 혈행개선, 눈건강에 좋은 브레인팝(Brain Pop)
 
브레인팝에는 두뇌 활성화에 좋은 '피브로인 추출물'과 눈 건강에 좋은 '루테인'이 들어있다. 또한, 혈행 개선에 도움을 주는 '나토균 배양분말'과  'EPA 및 DHA 함유 유지(오메가-3 지방산)'가 포함되어 있다. 
 
'피브로인 추출물'은 전 연령을 대상으로 다양한 인체시험을 통해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식약청에서 인정한 소재이다.  
 
'루테인'은 마리골드꽃(금잔화)에서 추출하는데 이는 눈의 황반을 구성하는 주성분이기도 하다. 황반은 물체를 알아보고 색깔을 구분하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눈은 노화가 되면 황반의 두께가 얇아지고 황반부의 변성이 일어나 시력장애를 일으키게 된다. 하지만 몸 안에서 루테인을 스스로 합성할 수 없어 외부에서 공급해주어야 한다. 브레인팝은 이 루테인을 우리 몸에 공급해주는 건강기능식품이다.    
 
'브레인킹콩(Brain Kingkong)’은 어린이를 위한 건강기능식품이다. 피브로인추출물, 테아닌, 베타카로틴, 아연이 모두 들어 있다. 일종의 4중 복합성분으로 된 건강기능식품이다. 피브로인추출물은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고, 베타카로틴과 아연은 눈 건강과  면역기능 향상에 도움을 준다. 

특히 시험기간에 아이들은 두뇌에서 에너지 소모가 많아지고 스트레스 수치도 높아진다. 이런 아이들에게 브레인킹콩이 필요하다. 브레인킹콩에 들어있는 테아닌은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완화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 어린이의 기억력, 스트레스, 눈 건강, 면역기능에 좋은 브레인킹콩(Brain Kingkong).
 
HSP라이프 측은 "브레인팝은 특히 기억력 저하로 고민하는 중장년, 두뇌 에너지 소모가 많은 직장인, 평소 눈이 침침하거나 아주 건조한 사람, 기혈순환이 원활하지 않은 이들에게 추천한다. 또한 브레인킹콩은 수험생의 건강 관리와 두뇌 영양 공급에 좋은 기능식품이다. 기혈을 순환시키는 적절한 운동과 명상과 함께 브레인팝, 브레인킹콩을 섭취한다면 효과가 더 클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브레인팝과 브레인킹콩의 개발에는 국내 명상기업 단월드와 두뇌개발 전문업체 뇌교육이 함께 공동 참여했다. 브레인팝과 브레인킹콩에 대한 문의는 HSP몰 고객센터( 080-700-7600)로 하면 된다. 단월드와 뇌교육의 전국 지점에서도 쉽게 구입할 수 있다.  가격은 120 캡슐(500mg) 1개월분 13만 5천원. 
 
글. 김보숙 기자 bbosook70@naver.com | 사진. HSP라이프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