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을 강타하고 있는 배꼽힐링 콘서트가 수원을 찾는다. 

일지인성문화재단과 지구시민운동연합 경기남부지부(대표 안소영)는 오는 7일 19시부터 수원 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3층 경기홀에서 2016국민건강캠페인 ‘시민과 함께하는 건강행복 배꼽힐링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배꼽힐링의 과학적 원리'를 주제로 강연하는 노형철 한국뇌과학 선임연구원

이번 콘서트는 최근 국민건강법으로 주목받는 ‘배꼽힐링’ 공연이 뇌과학 강연과 어우러져 축제의 장으로 마련한다.

행사 관계자는 “배꼽힐링은 행복호르몬인 세로토닌 분비를 촉진하고 면역력과 자연치유력을 높인다”라며 “이를 체험한 사례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로 많이 알려졌다. 배꼽힐링을 더 체험하고 싶은 시민들의 열망으로 콘서트를 준비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노형철 한국뇌과학연구원 선임연구원은 '배꼽힐링의 과학적 원리'를 주제로 강연한다. 노 연구원은 강연 중 객석에서 참가자를 임의로 선발하여 배꼽힐링 전후의 뇌파변화를 무대 모니터를 통해 공개할 계획이다.

▲ 배꼽힐링 콘서트에 공연하는 일지아트홀 선풍 신현욱 관장
 
이어 일지아트홀의 선풍 신현욱 관장이 출연해 장구와 피리 등 우리 고유의 악기로 자작곡 '배꼽힐링노래'를 연주하며 콘서트에 참가한 시민들과 배꼽으로 이어져 하나 된 공연을 펼친다.

이밖에 신나는 체조와 공연 그리고 배꼽힐링 체험사례 발표, 행운권 추첨 등이 다채롭게 진행될 예정이다.

안소영 대표는  "배꼽힐링으로 누구나 스스로 몸과 마음의 건강을 지키고 가족 간의 사랑을 키웠으면 한다"며 "배꼽에서 시작하는 힐링라이프로 나와 가족의 건강을 지키고 우리 사회와 지구의 건강까지 살피는 주인의 마음이 깨어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행사는 (주)단월드 경기남부가 주관하며 사단법인 경기국학원, (주)HSP라이프, (주)한문화멀티미디어가 후원한다.

한편 지구시민운동연합, 대한국학기공협회 등이 참여한 ‘배꼽힐링 봉사단’은 지난 6월 17일 출범 이후 전국 각지의 1,500여 개 공원, 직장, 주민센터, 학교 등지에서 배꼽힐링 건강명상법을 전하는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문의) 031-258-10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