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학신문사와 브레인미디어는 오는 10월 5일 수요일 오후 2시 배꼽힐링 무료체험강좌 제 9차 ‘장건강•독소배출을 위한 5분 배꼽힐링 강좌를 한다.

동의보감에 장청뇌청(腸淸腦淸)이라 하여 “장이 맑아야 뇌가 맑다.”는 말이 있다. 제2의 뇌라고 불리는 장의 중요성을 점점 더 부각되고 있다. 우리 몸 중 장腸에서는 음식물을 소화하고 찌꺼기와 노폐물, 독소 등을 배출하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또한 배꼽 안쪽에는 큰 림프절 다발이 있는데 림프절은 면역반응을 담당하는 곳으로 우리 몸의 노폐물과 독소를 걸려내고 배출하는 일을 한다.

최근 자가힐링법으로 각광을 받는 ‘배꼽힐링’을 하면 배꼽 안쪽에 있는 복부 림프절에 자극을 주어 노폐물과 독소를 정화하는 작용이 활발해진다. 또한 배꼽힐링은 날숨에 집중함으로써 부교감 신경우위 상태를 유도한다. 부교감신경은 우리 몸의 휴식과 중전과 치유를 담당한다. 몸을 이완시켜 에너지를 보충하고 독소를 배출하여 손상된 부분을 보수하는 역할을 한다.

 

이번 강좌는 초간단 국민대세 건강법 배꼽힐링 체험을 통해 장 속 독소를 제거하여 장 환경을 깨끗하고 건강하게 만드는 기회가 될 것이다. 강좌 참석은 물론 1주일 동안 집중적으로 체험하고자 하는 경우 ‘장 독소배출 체험단’으로 신청할 수 있다.

[장건강•독소배출 배꼽힐링 무료체험강좌]

◎ 일시: 10월 5일(수) 오후 2시, 저녁 7시에는 <직장인 자기계발 명상법>강좌
◎ 체험단 선발인원: 선착순 10명 (일반 참석자는 누구나 가능)
◎ 체험기간: 10월 5일(수) ~ 10월 11일(화) * 희망자에 한해 연장 체험가능
◎ 장소: 서울 강남구 논현동 국학신문사 강당(B1)
강남구 봉은사로 317 아모제논현빌딩
◎ 교통: 지하철 분당선 및 9호선 선정릉역 1번 출구 100m
◎ 신청접수: 전화 02-2016-3047

■ 배꼽힐링이란

배꼽을 중심으로 외부에서 자극하여 장을 풀어주는 건강법이다. 장의 혈액순환을 돕고 복부 온도를 상승시켜 면역력을 올리는 효과가 있다. 소화력이 좋아지고 변비가 해소된다. 노폐물과 독소 배출로 피부가 좋아진다. 한국뇌과학연구원에서 개발한 배꼽힐링은 미국, 일본, 중국, 독일, 러시아 등 전 세계에 퍼지고 있다. http://baeggob.modoo.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