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관악청소년회관(관장 진원식)은 올 1월 24일부터 3월 1일까지 청소년문화탐방봉사단을 모집한다.

청소년문화탐방봉사단은 여행하기에 좋은 여행지를 선정하여 여행정보를 조사하여 알리는 자원봉사 동아리다. 이들은 선정한 여행지를 답사한 후 가는 길과 환승 방법, 인근의 볼거리, 먹거리, 체험거리, 경유 추천지, 소요비용 등의 정보를 조사하여 알린다.

관악청소년회관 관계자는 "가족여행, 친구와의 여행, 수학여행, 캠프 등을 계획한 적이 있는 사람이라면 최적의 여행지를 찾기 위해 한 번쯤 고충을 겪은 적이 있을 것이다"며"‘아이들이 즐기기에 적합한가?’, ‘부모님이 편하게 주무실 수 있을까?’, ‘음식은 뭐가 유명하지?’, ‘예산은 얼마정도일까?’ 등의 고민을 해결해주기 위해,  청소년들 스스로가 ‘우리 지역 문화관광 홍보대사’를 자처하여 개설된 동아리가 바로 ‘청소년문화탐방봉사단’이다."이라고 말했다.

여행과 관광을 좋아하고, 동아리 활동에 관심 있고 생생한 여행지 정보를 제공하는 싶은 : 14~19세 청소년이라면 신청할 수 있다.

3월1일 접수 마감하여 서류심사후 3월4일(토) 면접 심사를 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관악청소년회관 홈페이지 청소년활동 부분에 게시되어있다.

 

 

문의 02-876-0636(내선3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