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선도문화진흥회는 '내 인생이 개운해진다'를 주제로 오는 4월 29일 부산을 시작으로 전국 9개 도시에서 12차례에 걸쳐 전국순회강연회를 개최한다.

밝고 기운찬 생활문화 확산을 위해 ‘환해져라 대한민국 100만 캠페인’을 전개하는 선도문화진흥회(이사장 만월도전)가 오는 4월 29일(토) 부산 해운대문화회관을 시작으로 전국순회강연회를 개최한다. 올해는 “내 인생이 개운해진다”를 주제로 답답한 인생이 개운해지는 힐링라이프 프로젝트 강연을 한다.

‘개운開運해진다’. 한글로는 ‘기분이나 몸이 상쾌하고 가뜬하다’이며, 한자로는 ‘운명을 연다’는 이중적 의미를 담고 있는 셈이다. 선도문화진흥회 이사장인 만월(滿月) 도전은 이번 강연을 통해 참석자들에게 몸과 마음이 활기차고 건강한 삶으로 전환하는 계기를 만들고자 한다.

그는 삶이 막막할 때, 일이 잘 풀리지 않을 때, 소통하지 못해서 답답할 때 앞이 탁 트인 새로운 인생을 찾을 수 있도록 몸과 마음에 생기生氣를 채울 수 있는 좋은 습관 만들기를 제안한다.

만월 도전은 “개운開運은 스스로 안에서부터 열어야 오는 운입니다. 운을 여는 문고리는 내 안에 있습니다. 열려고 하는 작은 의지와 희망이 행동하게 만들고 부지런한 행동이 쌓여서 천운天運을 깃들게 할 것입니다. 개운 생활로 기운의 방향을 바꾸세요.”라며 강연회를 통해 “개운한 삶을 열어나가는 소중한 만남이 되길 바랍니다”라고 했다.

▲ 선도문화진흥회 이사장 만월 도전은 매년 전국순회강연회를 연다. 지난해 6월 19일 서울시청 다목적 홀에서 열린 '철을 잊은 그대에게' 순회강연 모습.

4월 29일 부산 해운대문화회관 1층 고운홀에서 첫 강연을 하며, 5월 4일 광주, 12일 청주, 14일 대전, 21일 제주, 6월 10일 구미, 11일 대구, 17일 서울, 18일 용인 등을 거쳐 최종 6월 21일(수) 서울 매헌 윤봉길의사 기념관까지 전국 9개 도시에서 12차례에 걸쳐 열린다. 이번 행사는 선교仙敎와 기운차림봉사단에서 후원한다.

강연회 참가비는 무료이며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참가문의는 선도문화진흥회 (02-523-7826, 홈페이지(taocp.org)로 하면 된다. 삶이 팍팍하고 힘들다고 느껴질 때 누군가의 손길이 희망으로 다가오듯이 인생이 행복하고 개운해지는 기회를 발견해 보자.

▲ 만월 도전은 강연과 저서활동을 통해 홍익철학과 인생의 참가치를 대중에게 알리는 활동을 전개한다.

 만월 도전은 홍익철학과 인생의 참가치를 전하는 영성지도자로 저서와 강연회, ‘만월의 명상여행’ 유튜브 영상 등을 통해 열정적이며 가슴 뜨겁게 인생의 참가치를 전하고 있다. 그리고 생활 속에서 선도문화를 쉽게 만나 누구나 밝고 건강한 삶을 창조할 수 있도록 전국에 ‘도방’과 ‘선도수행방’을 열어 선도생화문화를 펼치고 있다.

저서로는 『내 삶의 우선순위』『철든 가족』 『건강한 영혼을 위한 70가지 이야기』 『반갑다 새로운 나』 『힐링 방운도 컬러링북』 『피어도 당당하게 시들어도 당당하게』 등이 있으며 미국에서 『Healing Hearts』 영문판 컬러링북을 출시하였다.

< 전국 순회강연회 일정 안내 >

 

일정

시간

지역

장소

4월 29()

오후 2

부산

해운대문화회관 1층 고운홀

4월 30()

오후 2

부산

동래문화회관 B1 소극장

5월 4()

오후 2

광주

광주광역시청 2층 무등홀

5월 12()

오후 7

청주

예술의 전당 B1 대회의실

5월 14()

오후 2

대전

시립미술관 1층 강당

5월 21()

오전 10

제주

제주 국조전

6월 10()

오후 2

구미

구미대학교 성실2동 1

6월 11()

오후 2

대구

대구교육대학교 특수통합교육관 2

6월 17()

오후 2

서울

은평문화예술회관 1

6월 18()

오후 2

용인

아르피아 1층 이벤트홀

6월 20()

오후 3

서울

구로구시설관리공단 4

6월 21()

오후 7

서울

매헌 윤봉길의사 기념관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