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7일 지구시민운동연합 대전지부가 대전 한밭수목원에서 지구시민운동연합 소개와 지구시민클럽 홍보 활동을 하고 시민들에게 EM발효액을 나눠주었다. 이날 지구시민에 관한 설명을 들은 시민들은 취지를 듣고 흔쾌히 지구시민운동에 동참하고, 지구시민운동연합을 응원했다.

지구시민클럽(www.earthact.org)은 올해 지구시민운동연합이 개방한 지속가능한 지구와 인류의 미래를 위한 활동에 동참하는 전 세계 지구시민들이 참여하는 네트워크이다. 지구시민들은 이 커뮤니티를 통해 전 세계의 소식과 정보를 나누고 지구와 인류에 대한 담론을 한다. 지구시민운동연합은 지구시민클럽을 중심으로 '지구환경 보호활동' '지구시민 교육' '나눔 봉사' '지구사랑 사업장 시민장터'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한다.

▲ 지구시민운동연합 대전지부 회원들이 환하게 웃고 있다. 한 시민이 모니터 앞에 앉아 지구시민클럽을 가입하고 있다. <사진=지구시민운동연합 대전지부>
▲ 지구시민운동연합 대전지부 회원들이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지구시민운동연합 대전지부>

- 지구시민이란?

지구시민은 지구를 중심가치로 삼고, 인류와 지구를 보살피는 것이 가장 중요한 일임을 깨달은 사람이다.  이들은 지구시민임을 선언하고 지구시민클럽에 가입함으로써, 더욱 건강하고 행복하고 평화로운 세상을 창조하는 실천에 함께 하고, 전 세계 지구시민운동에 동참한다.  

- 지구시민클럽 회원으로 가입하려면?

컴퓨터 또는 모바일(스마트폰)으로 가입하는 경우, 포탈사이트에서 ‘지구시민’ 혹은 ‘지구시민운동연합’을 검색한다. www.earthact.org를 클릭해서 지구시민운동연합 홈페이지 상단 오른쪽에 회원가입에 들어간다. 휴대폰 인증절차를 거쳐 개인정보를 입력하고 ‘지구시민’으로 가입하면 된다. 이때 추천코드는 전국 지구시민 지구별로 따로 부여된다. 자세한 문의는 지구시민운동연합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