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 이하 문체부)는 한국문화원연합회(회장 이경동)와 함께 ‘한식문화 사진 및 영상 공모전’을 실시한다. 이번 공모전은 한식과 한식문화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공유함으로써 많은 이들이 한식문화의 일상성을 향유하고 즐거움을 찾을 수 있도록 하는 데에 그 의미가 있다.
 

▲ 문화체육관광부는 오는 1월 19일까지 한식문화 사진 및 영상 공모전을 실시하여 한식문화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국민들과 함께 공유하고자 한다. <사진=문화체육관광부 제공>


이번 공모전은 올해 초 끝난 한식문화 미술대전에 이은 두 번째 공모전이다. 2018년 1월 19일까지 실시하는 이 공모전은 수상작을 선정해 내년 2월부터 3월까지 청와대 사랑채에 전시될 예정이다. 최우수상(문체부 장관상) 수상자에게는 2백만 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공모 대상은 한식과 한식문화에 얽힌 재미있거나 인상적인 이야기를 담은 사진 또는 영상이며, 한식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국내외 상관없이 누구나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응모 방법은 공모전 누리집(www.hansikart2017.co.kr)에서 내려 받은 양식을 작성한 후 사진 또는 영상과 함께 전자우편(hansikart2017@gmail.com)으로 접수하면 된다.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내용 역시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한식에 대한 아름다운 이야기나 새로운 경험들, 예를 들어 독특한 전통 한식문화, 각 지방의 특이한 전통 한식문화 행사 등 한식의 ‘문화적 향유’를 내포한 다양한 사진과 영상을 가지고 있거나 새롭게 작업할 아이디어가 있는 분들이 많이 참여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