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학신문사는 2018년 신년호부터 월간 <국민인성교육신문>을 월간 <코리안스피릿>으로 제호 변경합니다. <코리안스피릿>은 국학신문사에서 2012년부터 발행하는 인터넷 신문의 제호와 동일합니다.

   

국학신문사는 한민족의 전통 가치인 ‘홍익’을 현대에 되살려 우리사회뿐만 아니라 남북 관계,

국제사회, 지구환경에서 현존하는 대립과 갈등, 분열과 파괴의 문제를 극복하는 데 기여하고, 조화와 상생의 가치를 실현하는 홍익언론을 표방하며 2010년에 설립되었습니다.

▲ 국학신문사는 2018년 신년호부터 월간 <국민인성교육신문>을 월간 <코리안스피릿>으로 제호 변경한다. 2018년 1월호 1면. <사진=코리안스피릿>

      

제호인 코리안스피릿(Korean Spirit)은 한민족의 건국이념이자 대한민국 교육기본법에 명시된 교육이념인 홍익인간(弘益人間)정신을 뜻합니다. 홍익인간 정신은 ‘널리(크게) 세상을 유익하게 하라’는 의미로, 21세기 현대사회에서 보편적 복지와 민주주의 실현, 세계시민 양성과 지구환경 보존이라는 실천적 의미를 지닙니다.

 

앞으로 인터넷 ‘코리안스피릿’과 월간 ‘코리안스피릿’은 우리 사회의 각 방면에서 좋은 영향력을 지닌 개인과 공동체, 기업 및 단체의 모델을 발굴하고 뉴스를 생산하여 홍익사회 실현에 기여하는 언론으로서 역할을 다할 것입니다.

 

국학신문사는 신문제호를 변경하면서 홍익언론을 함께 선도해 나갈 인재를 모집합니다. 아울러 월간 <코리안스피릿> 구독 신청도 받습니다.

 

1. 모집 내역

     . 모집 부문 : 신입 및 경력 기자

     . 모집 인원 : 약간 명

     . 근무지역 : 서울

     . 직무 : 취재, 기사작성
 

2. 제출 서류 및 전형

   가. 제출 서류

        . 이력서 1부(사진 첨부, 연락처 기재)

        . 자기소개서 1부

   나. 전형

       . 1차 서류 심사

       . 2차 개별 면접

3. 모집 기간 : 2018년 2월5일~2월 28일  18:00
4. 접수방법 : 이메일 접수 k-spirit@naver.com

 

 문의 : 국학신문사 02-2016-3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