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정대학교(총장 양영희)는 1월 18일 서정대학교 세미나실에서 ‘2024년도 수도권 교육기부 거점지원센터’모델학교 담당자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그간 운영하였던 우수 프로그램 소개를 시작으로 △교직원 악성 민원 및 트라우마 극복 방법, △학생과의 상담 방법 및 학생과의 거리두기 특강을 비롯하여 교육기부 인기 강좌 프로그램인 △메이크업 아티스트(나만의 퍼스널 컬러 찾기), △반려동물 간식 만들기 체험을 교육기부 참여학교 담당 교사와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늘봄학교 담당 장학사 및 주무관을 대상으로 진행하였다.

서정대학교는 1월 18일 서정대학교 세미나실에서 ‘2024년도 수도권 교육기부 거점지원센터’모델학교 담당자 워크숍을 개최했다.  사진 서정대학교
서정대학교는 1월 18일 서정대학교 세미나실에서 ‘2024년도 수도권 교육기부 거점지원센터’모델학교 담당자 워크숍을 개최했다. 사진 서정대학교

 

서정대학교 조은미 산학협력단장은 “이번 모델학교 워크숍을 계기로 서정대학교 교육기부 거점지원센터가 지속적인 발전과 성장을 도모하고 지역사회 교육격차 해소 및 학생들의 다양한 진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발전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라면서, “지역 불균형 교육격차 해소를 위해서는 먼저 학교 및 지원기관, 대학 간의 긴밀한 협조가 필요하다. 우리 지역의 학생들을 위하여 앞으로도 많은 협조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서정대학교는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수도권 교육기부 거점지원센터(서정대학교-삼육보건대학교-재능대학교 컨소시엄)’에 2023년도에 선정돼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