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라사랑공생시민운동본부(상임대표 박태현)는 국회의원 특권 폐지를 위한 헌법 개정 100만 궐기대회를 오는 3월 10일(일) 오후 1시부터 서울시 종로구 보신각 앞 광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국회의원들이 민생과 국가를 돌보지 않고 정쟁만을 일삼고, 막강한 특권으로 무소불위의 권력을 더 많이 쟁취하는 데만 관심을 갖고 있어, 나라의 주인인 국민이 힘을 합쳐 헌법에 규정된 국회의원 특권을 폐지하자는 내용으로 헌법개정 100만 운동을 전개한다는 선언을 하는 자리이다.

나라사랑공생시민운동본부는 3월 10일 국회의원 특권 폐지를 위한 헌법 개정 100만 궐기대회를 서울 종로구 보신각 앞 광장에서 개최한다. 포스터 나라사랑공생시민운동본부
나라사랑공생시민운동본부는 3월 10일 국회의원 특권 폐지를 위한 헌법 개정 100만 궐기대회를 서울 종로구 보신각 앞 광장에서 개최한다. 포스터 나라사랑공생시민운동본부

박태현 대표는 “국회의원이 헌법에 명시된 청렴의무, 국익우선의무, 지위남용금지의무, 겸직금지의무를 다하지 않고, 불체포특권과 면책특권을 남용하거나 오용하여 막강한 권력을 행사하고 있다”라며 “이제는 나라의 주인인 국민이 깨어나서 바른 정치를 하도록 나서야 할 때”라면서 ‘국회의원 특권 폐지 헌법개정 100만 운동’에 동참할 것을 호소했다.

이 ‘궐기 대회’는 국회의원이 누리는 막강한 특권의 벽을 망치로 무너트리는 퍼포먼스와 특권 폐지를 위한 구호와 피켓 퍼포먼스를 진행한다. 행사 취지문 발표, 경과보고, ‘국회 개혁을 위한 국회의원 특권 폐지 헌법 개정 100만 국민운동’ 추진 성명서 발표 등으로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나라사랑국민운동본부와 나라사랑청년정치TV가 공동 주최·주관하고, 인성회복국민운동본부, 국민심신건강운동연합, 지구시민운동연합, 뇌활용행복만들기운동본부, 전국걷기운동연합회, 홍익생활실천연합회, HSP국민건강진흥회, 국학운동시민연합, 한국힐링패밀리협회, 세계건강협회 한국지부, 우리역사바로알기, 홍익교육실현 학부모연대, 국학기공공원강사협회 등 13개 단체가 함께 참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