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정대학교(총장 양영희)는 서정대 HiVE사업 선정학과인  반려동물과가 서울 서초구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한국애견연맹 주최 제106회 KKF 전국 애견미용 콘테스트에서 동상을 수상하였다고 3월 20일 밝혔다.

한국애견연맹은 애견미용사/핸들러 자격검정 및 콘테스트 등 매년 약 60회의 애견 관련 행사를 주최하여 우수견 양성과 애견 전문인력의 자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 KKF 전국 애견미용 콘테스트는 일반부, 학생부로 나뉘어 열렸다. 학생부 대회는 실견, 위그 과목으로 구분 운영하였다. 서정대학교 반려동물과 학생들은 실견 과목에 출전하여 2학년 김규리 학생이 동상을 수상하였다.

서정대학교 반려동물과가 서울 서초구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한국애견연맹 주최 제106회 KKF 전국 애견미용 콘테스트에서 동상을 수상하였다.  이미지 서정대학교
서정대학교 반려동물과가 서울 서초구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한국애견연맹 주최 제106회 KKF 전국 애견미용 콘테스트에서 동상을 수상하였다. 이미지 서정대학교

학생부 동상을 수상한 김규리 학생은 “첫 대회 때 기대주상을 받고, 두 번째 대회에서는 장려상, 이번 대회 때는 동상을 받게 되어서 너무 기뻤다. 열심히 노력한 결과가 나타나 뿌듯하고 한 단계씩 성장하고 있다는 것이 보여 앞으로 더 열심히 하고 싶고, 꼭 대상을 받고 싶다.”라고 기쁨을 전했다.

서정대학교 반려동물과는 교육부가 주관하는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사업에 선정된 지역특화학과로서 양주시, 연천군, 서정대학교가 함께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지역 산업체가 원하는 지역특화 인재를 양성한다. 특히 2023년 1학기 직업교육 연계 프로그램 △반려견미용사 △펫푸드제조전문가 2개 과정을 운영하였고, 2학기는 △반려동물행동교정사 △반려동물매개교육복지사 2개 과정을 운영하였다. 반려동물과는 펫산업이 성장하면서 지역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 입학을 희망하는 인기학과로 부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