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명절을 앞두고 알뜰한 소비자를 위한 다채로운 판매 기획전이 열린다. 산림청은 설 명절을 맞아 우리 산에서 자란 고품질 청정임산물을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는 온라인 기획전을 개최한다. 농식품부는 오는 2월 9일까지 12일 동안 전국단위 대규모 한우 할인판매 행사를 일제히 실시한다. 농촌진흥청은 ㈜네오게임즈와 협력해 오는 2월 4일까지 온라인상점 ‘레알리마켓’에서 설 명절 선물 기획전을 연다. 

설 명절, 청정임산물로 건강을 나누세요

산림청은 다가오는 설 명절(2.9-12)을 맞아 우리 산에서 자란 고품질 청정임산물을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는 온라인 기획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우체국쇼핑 ‘청정임산물 브랜드관’ 배너. 이미지 산림청.
우체국쇼핑 ‘청정임산물 브랜드관’ 배너. 이미지 산림청.

이번 ‘설 명절맞이 임산물 온라인 판매기획전’은 우체국쇼핑 ‘청정임산물 브랜드관’, 네이버쇼핑 ‘청정임산물 마켓’ 기획전을 통해 다음달 12일까지 진행되며, 총 148개 업체의 800여개 상품을 편리하게 만나볼 수 있다.

네이버쇼핑 ‘청정임산물 마켓’ 배너. 이미지 산림청.
네이버쇼핑 ‘청정임산물 마켓’ 배너. 이미지 산림청.

곶감, 표고버섯, 견과류 등이 대표상품이며, 고사리, 곤드레와 같은 산나물류와 산양삼, 더덕 등 약용 건강식품까지 다양한 상품들을 판매한다.

각 판매 기획전에서는 소비자 체감 물가 완화와 청정임산물 판매촉진을 위해 선착순으로 할인쿠폰을 제공하며, 할인쿠폰을 통해 우체국쇼핑은 최대 10-15%, 네이버쇼핑은 1만원 이상 구매시 3천원을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설 명절 맞이 「소(牛)프라이즈! 2024 대한민국 한우세일」

소프라이즈 대한민국 한우세일 로고. 이미지 농식품부.
소프라이즈 대한민국 한우세일 로고. 이미지 농식품부.

농림축산식품부는 전국한우협회, 한우자조금, 농협경제지주 등과 협력해 설 명절을 맞아 1월 29일부터 오는 2월 9일까지 12일 동안 전국 온․오프라인 29개 업체, 1천885개 매장에서 전국단위 대규모 한우 할인판매 행사를 일제히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할인행사에서는 평시 판매가격의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되며, 100g당 1등급 등심의 경우 8천180원 이하, 1등급 양지의 경우 4천620원 이하, 1등급 불고기․국거리류의 경우 3천20원 이하 수준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의 판매가격과 비교하더라도 최대 30% 수준 저렴하다. 

세부 할인행사 일정은 주요 대형마트 및 슈퍼마켓의 경우 오는 1월 31일부터 실시되며, 단일 업체 중 가장 많은 매장이 참여(549개소)한 농축협 하나로마트의 경우 2월 2일부터 시작된다. 아울러 일부 온라인몰의 경우 1월 29일 온라인 한우장터를 시작으로 1월 31일부터 할인행사가 실시된다. 

“설 선물, 우리 농산물·농산가공품 어떠세요”

설명절 선물 기획전 이미지. 농촌진흥청.
설명절 선물 기획전 이미지. 농촌진흥청.

농촌진흥청은 모바일용 농장 경영게임‘레알팜’개발업체 ㈜네오게임즈와 협력해 오는 2월 4일까지 온라인상점 ‘레알리마켓’에서 설 명절 선물 기획전을 연다.

이번 기획전에서 선보이는 상품은 ‘스마트강소농’이 생산한 전통 과자, 반찬류, 청‧즙‧차류, 장류 등 15개 품목이다. 가격은 2-5만 원대로 가성비 좋은 실속 상품들로 구성했다.

네오게임즈가 운영하는 ‘레알리마켓’은 국내 육성 농산물, 지역특화 작물, 우수 농산가공품 등을 소비자의 기호에 맞춰 추천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